SEK Logo

  • Sitemap
  • English
  • Contact Us
  • 행사일정
  • 새소식
  • 갤러리
  • 회사소개

Global Security Summit 2016

 

 

 

* 초대의 글 *

 


급변하는 사이버 공격 유형과 기업의 보안 의식 부족 등 복잡한 이해관계 속에서 기업/기관들은 사이버 위협의 위험지대로 갈수록 내 몰고 있는 현실입니다.  아마 이러한 사이버 공격의 안전지대에 있다고 자신 할 수 있는 기업은 없을 것 입니다.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 수가 되어 버렸고, 이를 위하여 개인/기업뿐만 아니라 정부의 끝없는 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합니다.
 
본 행사에서는 급변하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의 환경 변화 분석을 통해 대응 방안을 알아보고, 국내 사이버  보안 발전 방안을 논의 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명 Global Security Summit 2016
일시 2016년 10월 26일 (수)
장소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 그랜드볼룸(6층)
참가대상 기업 및 기관 보안 최고 책임자, 정부 및 기관 보안 보안 정책 담당자, 기업 보안 담당자 및 실무자 등
참가비 사전등록 : 110,000원
현장등록 : 165,000원
(VAT포함)
주관
후원

   

- 사전등록마감 : 2016년 10월 25일 (화) 18:00

행 사 명

  Global Security Summit 2016

부    제

  - 사이버 보안 환경 변화 분석 및 대응 방안

일    정

  2016년 10월 26일(수)

장    소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 그랜드볼룸(6층)

대   상

  - 기업 및 기관 보안 최고 책임자
  - 정부 및 기관 보안 정책 담당자
  - 기업 보안 담당자 및 실무자 등

주    관

   

후    원

     

구    성

   -  기조강연
   -  패널토의     
   -  주제발표
   -  전시 구성

오전
09:00 ~ 10:00
등록 및 자료집 배포

10:00 ~ 10:10
Opening Ceremony

10:10 ~ 10:50[기조강연 1] 글로벌 사이버보안기술 발전 전망 및 우리의 대응

- 최근들어 점차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공격에 대한 근원적 대응을 위해, 보안분야에도 인공지능기술의 도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사이버 공격에 대한 예측 및 예방,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공격에 대한 대응이 가능해지고 있다.
또한 사이버공격에 대한 수동적 방어 개념이 능동적 방어 개념으로 바뀌고있는 것도 주요 기술 발전 방향 중 하나다.
- 한편 핀테크 산업의 발전은 보안 강화와 더불어 사용자 인증의 편의성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멀티팩터 인증, 바이오인증, 무자각?무인지 인증 등의 새로운 기술이 개발 중에 있다.
- 이외에도 한동안 침체기를 겪고 있던 암호 기술이 동형암호, 포스트퀀텀암호 등 차세대 암호 기술에 대한 수요로 인해 기술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는 것도 최근 보안기술 트렌드 중의 하나라 할 수 있다.
- 이러한 최근 사이버보안기술의 발전 방향을 전망해 보고 이를 통해 향후 기술개발에 대한 방향성을 논하고자 한다.

10:50 ~ 11:30[기조강연 2] 사이버 환경 변화와 애플리케이션 중심 보안 전략

애플리케이션은 비즈니스의 중심에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비즈니스를 움직이게 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익을 창출합니다. 오늘날의 애플리케이션은 데이터 센터를 넘어 퍼블릭, 프라이빗, 그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확장하는 새로운 변화에 직면해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생성하고 동시에 새로운 도전과 훨씬 더 높은 복잡성을 가져옵니다. 애플리케이션 중심 환경에서 기업은 그것을 가장 깊은 수준으로 이해하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중심 전략을 수립해야만 합니다.

11:30 ~ 12:30[패널 토론] 사이버 보안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국가안보 역량 강화

- IITP 이재일 정보보호 CP
- KISA 사이버보안인재센터 조성우 센터장
- 상명대학교 유진호 교수(좌장)

12:30 ~ 13:30
중식 및 전시부스 관람

오후
13:30 ~ 14:00내부자 위협과 인공지능

보안 사고의 근본적인 원인을 되짚어 보며 인공 지능의 발전으로 인해 이러한 근본적 원인들을 효과적으로 대응할수 있는 역발상적인 기법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볼 예정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내용을 전달할 예정 입니다.
특히 내부자 위협같은 경우는 정당한 권한을 가진 사용자의 행위가 기존 보안 시스템에서는 “위협”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므로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인공지능의 해결책을 살펴볼 예정 입니다.

14:00 ~ 14:30차세대 핵심 인증 수단 ? 바이오인증 기술 소개

본 강연에서는 차세대 핵심 인증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는 바이오 인증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IT기기에 지문, 홍채 등 다양한 바이오센서가 보편적으로 탑재되기 시작하였고, 간편결제, 스마트뱅킹 등 핀테크 서비스에서 사용자 본인확인을 위한 강력하고 편리한 인증수단으로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바이오인증 기술은 현재 보안관련 업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술 중 하나로 평가된다. 이에 본 강연에서는 기업 보안 책임자 및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바이오인증 기술의 일반 사항 및 바이오인증 기술의 빠른 확산을 가능하게 한 국제표준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 기술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다. 또한 FIDO 인증 기술의 향후 전망 및 바이오인증 기술의 발전 방향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자 한다.

14:30 ~ 15:00Intelligent Security Platform을 활용한 정보보안 전략

현재 우리나라는 GiGA 인터넷 세상에서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고 모든 사물이 Connected 된 Society 시대 정보의 가치는 높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정보보안은 칼(해킹)과 방패(보안솔루션)의 끝나지 않는 싸움과 함께 비약적으로 기술 발전 중인 상황에서 정보보안 사업자들은 공격자(해커)에 대응하고자 영역별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고 있지만 단일 솔루션으로는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어 전체 정보보안 영역으로 솔루션 확대를 가속화 있는 추세이다.

kt는 좀 더 나은 방향에서 대응하고자 네트워크 데이터와 보안 데이터가 Big Data로 모여서 정교하게 수집, 분석하고 실시간 대응할 수 있는 Intelligent Security Platform 체계 운영 및 정보보안 사업자간 협력체계(GiGA Security Alliance)을 통하여 교류하고 있다.
이러한 플랫폼 기반에서 만들어진 예방 및 신속한 대응 체계를 기업고객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Wiz stick 이라는 정보보안 솔루션 제공하고 있다.

사물인터넷(IoT) 시대의 핵심은 보안으로 사업자간 긴밀한 교류와 협력체계를 통하여 글로벌 표준의 보안 기술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나가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보안 발전 방안 논의가 활성화되어 우리나라가 보안 강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기를 바란다.

15:00 ~ 15:20
휴식 및 전시부스 관람

15:20 ~ 15:50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한 분석 기반의 보안 관제 구축

보안위협이 갈수록 지능화되고 더욱 증가하는 상황에서,
외부해킹과 내부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분석 체계를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방안을 제시함으로서, 보안담당자가 각 기업에 적합한 구현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차세대 보안관제, 내부자 이상징후탐지 체계 등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15:50 ~ 16:20“하이브리드 환경을 위한 보안 해법” 클라우드 IAM의 이해

날로 지능화되는 보안 위협으로 인해 기존의 네트워크 기반 보안, 즉 네트워크에 장벽을 치고 위협을 방어하는 방식의 보안이 한계를 보이고 있다. 더구나 기업의 IT 환경이 자체 데이터센터를 넘어 클라우드로 확장되고 있다. 이 때문에 Identity, 즉 계정 중심의 보안인 IAM의 중요성이 전례 없이 커지고 있다. 특히 가장 중요하면서도 의외로 허점이 많은 특권 권한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IAM 역시 기업 내부의 인프라와 외부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매끄럽게 지원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클라우드가 야기하는 보안 위협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해법으로 부상하는 클라우드 IAM에 대해 알아본다.

16:20 ~ 16:50엔드포인트 보안에 ‘넛지하라’

고도화되는 엔드포인트 보안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사용자의 보안의식 제고 및 능도적 참여 유도 방안 소개
(사용자와 PC의 보안위험 관리 시스템 ? 컴보이 SSP(Security Scoring Portal))

16:50 ~ 17:20랜셈웨어 예방에서 대응까지

랜섬웨어의 기본적인 동작과 개념에 대하여 알아 보고 최근의 랜섬웨어 동향의 흐름에 대하여 발표 합니다.
그리고 최근 랜섬웨어의 대응 기술에 대하여 확인하고 이를 통해서 어떻게 향후 대응해야 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닉스테크의 최신 Endpoint 보안 기술을 가지고 랜섬웨어에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 방안에 대하여 발표하겠습니다.

17:20 ~ 17:30경품 추첨 및 Closing

강사명/소속 프로필

IITP
이재일 정보보호 CP

o 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 정책협력본부장, 인터넷침해대응본부장
o 현) 대검찰청, 국방부 자문위원
o 현) 한국정보보호학회 부회장

F5네트웍스 코리아
조원균 지사장

조원균 지사장은 2011년 9월 F5 네트웍스 코리아에 합류해 국내 F5 비즈니스의 현격한 성장과 함께 F5내 한국의 위상강화를 이끌어오고 있다.
F5에 합류하기 전, 조 지사장은 시스코 시스템즈에서 아태지역 통신 사업부문 지원 및 국내 통신 영업을 통해 국내 주요 통신 사업자 인터넷 인프라 구축에 큰 기여를 하고, 시스코 코리아의 사업 전략 수립 및 영업 오퍼레이션을 총괄한 바 있다.
조원균 지사장은 조지 워싱턴 대학교(The George Washington University)에서 MBA과정을 수료했다.

다크트레이스 코리아
김형우 수석

현 다크트레이스 코리아 수석 보안 컨설턴트
전 포티넷 코리아 시스템 엔지니어
전 F5 Networks APAC 지역 컨설턴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수형 실장

[경력]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인증기술연구실 실장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겸임교수

[학력]
.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 박사 졸업
.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석사/학사 졸업

KT
장덕문 팀장

1988년: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졸업
1990년: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대학원 졸업
1993년~현재: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단 Smart Connectivity사업담당 사업개발팀 팀장

스플렁크 코리아
최대수 부장

전남대학교대학원 이학박사
전) 삼성SDS 사이버보안사업팀 차장
현) 스플렁크 코리아 부장(Senior Sales Engineer)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강하라 이사

지인소프트
장선아 팀장

㈜지인소프트 부설연구소 연구기획팀 / 팀장

닉스테크
강서일 부장

- 닉스테크 전략기획실 2009년 ~ 현재
- 순천향대학교 공학 박사


참석대상

  기업 및 기관 보안 최고 책임자, 정부 및 기관 보안 보안 정책 담당자, 기업 보안 담당자 및 실무자 등

등록비

사전 등록 (~10월 25일)

현장 등록 (10월 26일)

110,000원

165,000원

사전 등록 마감

  2016년 10월 25일 (화) 12:00 까지

결제방법

  카드결제(법인카드 가능), 온라인 입금 및 쿠폰인증

송금계좌

  우리은행 687-106662-13-001 (예금주 : (주)전자신문사)

기타안내

??▣ 참고사항

  - 입금된 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제공사항

  - 교재 & 주차지원

  - Lunch & coffee

 

  ▣ 문의처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TEL : 02-2168-9333 | Email : sekmaster@etnews.com


* 상기 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