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스마트금융 콘퍼런스

슈퍼플랫폼의 귀환

강사소개
  • 강동순 부사장

    Visa Korea

  • 김성진 과장

    금융위원회

  • 옥상훈 클로바 케어콜 리더

    네이버클라우드

  • 손철원 부장

    KB국민은행

  • 전성익 본부장

    신한은행

  • 김규태 부장

    우리은행

  • 이성웅 부서장

    하나은행

  • 김연순 센터장

    NH농협은행

  • 신승예 팀장

    삼성카드

행사개요
제20회 스마트금융 콘퍼런스
2025년 04월 17일 (목) (목) 10:00 ~ 16:00
FKI타워(구 전경련회관) 1층 그랜드볼룸 자세히보기
- 금융기관, 카드사, 통신사, 지불결제, 핀테크, 빅테크 사업자
- 신원확인, 데이터보호, 결제 인증, 디지털 보안 관련 사업자
- 블록체인, 모바일 지불 결제 솔루션 개발사 및 디지털 자산거래소, 가상자산 관련 사업자 등
선착순 300명
사전등록 : 165,000원
현장등록 : 220,000원
(VAT포함)

사전등록마감 : 2025년 04월 16일 (수) 17:00
프로그램
09:30~09:50(20’)VIP (2층 사파이어룸)
09:00~10:00(60’)등록 확인 및 입장
10:00~10:10(10’)Opening Ceremony
10:10~10:40(30’)[기조강연 1] 디지털 경제를 이끄는 혁신

지난 5년간 결제 업계는 새로운 시장 참여자들을 맞이하면서 무수한 변화를 거쳤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디지털 결제 시장의 역동적인 환경을 분석하고, 규제 변화 등 거시적 트렌드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도시 계획을 위한 데이터와 어반 모빌리티 간의 공생 관계, AI가 불러온 새로운 기회와 해결과제, B2B 결제의 패러다임 전환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Visa Korea
강동순 부사장
10:40~11:10(30’)[기조강연 2] 가상자산 정책 방향금융위원회
김성진 과장
11:10~11:40(30’)[기조강연 3] 네이버 생성형 AI 서비스 혁신 사례 - 시니어케어와 금융서비스의 결합

대한민국은 2024년 초고령사회에 진입했습니다. 사회 전반적으로 시니어케어가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2021년 국내 최초로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한 시니어케어 서비스 ‘클로바 케어콜’을 출시하여 2025년 3월 기준 전국 약 140여 기관, 3만명의 독거노인 대상으로 안부전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생성형 AI 기술의 어떤 점들이 시니어케어에 적용이 되었고, 이를 금융 서비스로 결합해서 확장하려면 어떤 전략과 방안이 필요한지 제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 시니어케어 관련 시장 동향
- 시니어케어 인터페이스로 전화가 중요한 이유
- 시니어케어를 위한 생성형 AI 기술 요소
- 금융서비스 관점에서 시니어케어 서비스 전략
- 클로바케어콜 서비스 차별화 포인트 및 사례 소개

네이버클라우드
옥상훈 클로바 케어콜 리더
11:40~13:00(80’)Lunch
13:00~13:30(30’)일상 속 슈퍼앱 KB스타뱅킹으로 여는 금융 혁신의 미래

- 슈퍼앱의 개념과 금융 산업에서의 의미
- KB가 바라본 슈퍼앱 정의
- KB의 슈퍼앱 구현 전략
- KB스타뱅킹 서비스 제공 현황
- 일상 속 KB스타뱅킹 이용이 주는 효익
- 추진 성과 및 향후 비즈니스 모델 확장 방향

KB국민은행
손철원 부장
13:30~14:00(30’)DT를 통한 고객경험혁신
신한은행
전성익 본부장
14:00~14:30(30’)DT를 통한 자산관리 명가의 재건, 하나원큐

기술의 발전은 이종산업 간 영역을 허물고 있으며, 은행들은 기존과 다르게 은행을 넘어서는 핀테크, 빅테크 기업과 경쟁을 해야 하는 입장 입니다. 하나은행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전통적으로 강점을 보이고 있는 자산관리 분야에 초점을 맞춰 앱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자산관리의 오프라인 강자인 하나은행이 어떤 방식으로 온라인에서도 자산관리 명가의 전통을 재건하고 있는지, 하나은행의 대표 금융 앱인 하나원큐의 기능과 서비스 차별성을 중심으로 설명 드립니다.

하나은행
이성웅 부서장
14:30~14:40(10’)휴식
14:40~15:10(30’)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우리WON MORE

New 우리WON뱅킹 UX/UI Concept
-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정제되고 산뜻한 디자인 제공
- 핵심 서비스 중심 홈화면 설계 → 직관적이고 편리한 경험 제공

Integrated Solutions 통합
- ‘나’ 중심 화면/서비스 결합
- 뱅킹과 MyData 화학적 결합

Experience Innovation Solutions 경험혁신

우리은행 유니버설뱅킹 전략과 혁신

우리은행
김규태 부장
15:10~15:40(30’)마음까지 가까운 금융, NH올원뱅크 슈퍼플랫폼 전략

간편뱅킹에서 슈퍼앱으로: NH올원뱅크의 핵심속성
-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라이프낸싱 서비스
- 고객과 공감하는 편리한 고객여정
- 일상속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라이프쉐어 서비스
-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늘 가까이 있는 금융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NH올원뱅크의 미래
- 서비스 범위의 확장, 깊이의 심화
- 고객의 기대에 집중하는 NH만의 특화서비스 강화

NH농협은행
김연순 센터장
15:40~16:10(30')모니모, 보험/카드/증권을 넘어 더 넓은 금융의 세계로

삼성금융네트웍스 관계사의 상품/서비스 통합 제공으로 출발한 모니모앱은, 모든 금융서비스 제공이라는 목표로 고객이 빈번하게 이용하는 금융서비스인 '통장'을 제휴 형태로 보완하며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KB와 파트너십을 통해 모니모에서 통장 개설부터 조회까지의 단계들이 자연스럽게 진행되면서, 고금리 혜택까지 누리실 수 있도록 통장 서비스 곳곳에 양사의 차별화 요소들을 담아냈습니다.
이러한 성공적인 제휴전략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통장상품 확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니모를 발전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삼성카드
신승예 팀장
16:10~경품 추첨 및 폐회

※ 프로그램은 주최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경품안내

등록신청안내
참가대상

- 금융기관, 카드사, 통신사, 지불결제, 핀테크, 빅테크 사업자

- 신원확인, 데이터보호, 결제 인증, 디지털 보안 관련 사업자

- 블록체인, 모바일 지불 결제 솔루션 개발사 및 디지털 자산거래소, 가상자산 관련 사업자 등

등록비

사전등록(165,000원, VAT포함)

현장등록(220,000원, VAT포함)

 제공사항

중식쿠폰(호텔 도시락), 발표자료집, 주차권(유료 등록자 대상)

문의

◆ 행사문의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성은안 차장 02-2168-9460, nani@etnews.com

 

◆ 결제문의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김현경 대리 02-2168-9338, khk3611@etnews.com

* 참석확인증 요청은 행사 종료 후 메일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자 분에 한해, 행사 종료 후 2~3일 이내 실제 참석여부 확인 후 등록하실 때 기재하신 메일로 참석확인증 발송해 드립니다. 

찾아오시는길

◆ 지하철 5,9호선 여의도역 하자(1,2번 출구 5분 거리)

◆ 자가용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FKI TOWER(전경련회관)

※ 상기 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호반파크 1관, 9층 정보사업국

행사문의 : 02-2168-9338  대표전화 : 02-2168-9200 ㅣ   회사명 : (주)전자신문사   |  대표자명 : 강병준  |  사업자 등록번호 : 547-86-02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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