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자율주행 시장 전망 컨퍼런스 | |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자율주행 시장 전망 및 대응 방안 모색 | |
2022년 12월 19일 (월) 10:00~16:40 | |
코엑스 402호(4F) | |
자율주행 산업 관계자 및 관심이 있는 누구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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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착순 200명 | |
사전등록 : 165,000원 현장등록 : 220,000원 (VAT포함) |
09:00 ~ 10:00 | Registr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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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 10:30 | 2023 자율주행 기술 전망 자율주행 기술의 국내/해외 기술개발 동향 및 국내 자율주행 정책 동향 분석을 통해 다가오는 2023년 자율주행 기술 및 시장에 대한 전망을 예측 |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한지형 대표 |
10:30 ~ 11:00 | 2023 자율주행 카메라 인식 기술 전망 자율주행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위한 카메라 기반의 객체 인식 솔루션 ‘SVNet’을 공급하는 스트라드비젼의 기술 Use case와 글로벌 시장 전망 소개 | 스트라드비젼 장성현 CFO |
11:00 ~ 11:30 | 2023 자율주행 핵심 센서 라이다 기술 전망 글로벌 라이다 스타트업 시장에서 춘추전국시대가 끝나는 뉴스들이 발생하고 있다. | 에스오에스랩 정지성 대표 |
11:30 ~ 12:00 | 2023 자율주행 핵심 센서 4D 이미징 레이더 기술 전망 2022년을 기점으로 상용화 되기 시작한 자율주행용 4D 이미징 레이다의 기술 트렌드 및 관련 업계 현황을 정리하고 2023년을 시장 및 기술에 대한 전망을 논의 하고자 함. 또한 (주)스마트레이더시스템 이 세계적으로 기술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에 적합한 Centralized Radar Architecture 에 대해 논의하며 그 적용 방향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자 함 | 스마트레이더시스템 김용환 대표 |
12:00 ~ 13:00 | Lunch Break / Business Networking | |
13:00 ~ 13:30 | 2023 자율주행 정밀지도 기술 전망 자율주행의 핵심 인프라인 정밀지도는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어 왔으며 앞으로 디지털맵 인프라에 대한 고도화와 확장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따라 현재 SD Map, ADAS Map, HD Map 등 자동차가 이용하는 다양한 형태의 지도를 정의하고 각 지도 데이터별 특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자율주행은 왜 이런 정밀지도를 요구하게 되었으며 실제 활용사례들을 소개한다. | 카카오모빌리티 박일석 이사 |
13:30 ~ 14:00 | 2023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기술 전망 자율주행 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Infotainment)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 반해, 현재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은 탁월한 사용자경험(UX)과 풍부한 앱 생태계를 갖춘 스마트폰과 비교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 못함. 이에 스마트폰보다 더 모빌리티에 최적화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스마트폰의 앱 생태계는 최대한 활용하고, 추가로 모빌리티에 특화된 앱 생태계가 구현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면 자율주행 기술이 주는 ‘이동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음. 이에 대한 자사의 접근방법을 본 세션을 통해 공유하고자 함. | 드림에이스 임진우 대표 |
14:00 ~ 14:30 | 2023 자율주행 V2X 기술 전망 2023년 이후의 V2X 기술 로드맵과 자율주행차 환경에 활용될 use case와 서비스 모델 및 북미 유럽 중국에서의 현시점에서의 V2X 전개 상황 및 전망을 소개 | 에티포스 임용제 대표 |
14:30 ~ 15:00 | Coffee Break / Business Networking | |
15:00 ~ 15:30 | 2023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기술 전망 자율주행 시스템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증하기 위해서는 무한대에 가까운 주행거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를 실도로 주행만으로 달성하기에는 불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자율주행 시스템에 있어서 시뮬레이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 세션에서는 자율주행 테스트를 위한 표준 활동들과 시뮬레이션 표준 대응을 위한 시뮬레이션 개발 사례를 살펴본다. 특히 자율주행 차량의 실증환경과 유사한 디지털트윈 기반의 시뮬레이션을 구성하는 MORAI SIM 솔루션의 기능과 혜택을 중심으로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안전성 평가 및 검증을 위한 대응 전략을 알아본다. | 모라이 정지원 대표 |
15:30 ~ 16:00 | 2023 자율주행 구동시스템 진단 기술 전망 자율주행차는 다양한 센서 퓨전 데이터를 활용하여 스스로 판단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안정적인 주행은 부품 안정성이 전제되어야 하는데, 특히 구동 시스템에 기계적 결함이 발생할 경우 잘못된 제어로 이어질 수 있어, 반드시 연구단계에서 이러한 결함 사태에 대해서도 Fail-Safety 로직이 검토되어야 한다. 전기차의 구동 시스템은 인버터 및 구동모터로 이뤄져 있는데, 이번 발표에서는 전기차 구동 모터의 연구 현황 및 주요 기계적 결함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선제적 진단이 필요한 기술 전망을 소개하고자 한다. | 에이테크 김철 대표 |
16:00 ~ 16:30 | 2022 자율주행 주요 동향 및 2023 주요 전망 2023년에는 자율주행 프로세서와 라이다 센서의 본격적인 상용화가 예정되어 있다. 자율주행 플랫폼의 안정화는 향후 도심 자율주행과 자율주행 서비스의 발전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이 발표에서는 2022년 주요 동향을 요약하고, 새로운 진화 방향을 모색하게 될 2023년도 발전 방향을 예상해 본다. | 국민대학교 정구민 교수 |
16:30 ~ 16:40 | Closing Comment |
※ 프로그램은 주최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가비 (VAT포함) |
•사전등록 : 165,000원 •현장등록(행사 당일): 220,000원 |
결제방법 | 카드결제(법인카드 가능), 온라인 입금 및 쿠폰 인증 |
송금계좌 | 우리은행 020-074524-13-201(전자신문사) |
행사참가안내 |
•본 콘퍼런스는 중식, 음료 및 발표자료집이 제공됩니다. ※ 주차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문의 |
결제관련문의 및 참가확인증 발급 관련 문의 전자신문 정보사업국 김현경 대리 02-2168-9338 | khk3611@etnews.com |
행사문의 |
전자신문사 정보사업국 홍선표 차장 (Tel : 02-2168-9333, e-mail : sekmaster@etnews.com) |
▣ 행사장 : 코엑스 402호(4F)
- 삼성역 5, 6번 출구와 직접 연결된 통로로 진입, 밀레니엄 광장을 통하여 스타필드 코엑스몰로 진입
- 봉은사역 7번출구 직접 연결된 통로로 진입, 아셈플라자를 통하여 스타필드 코엑스몰로 진입
* 주차 지원은 불가하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기 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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